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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12-20 (09:47:17)
글제목 :     120 전화주시면 감동드려요


'민원해결 길잡이' 120 바로콜센터 1주년


전화 한통화로 모든 민원을 해결한다는 목표로 문을 연 부산시 120바로콜센터가 문을 연 지 1주년을 맞았다.

부산시 120바로콜센터가 문을 연 지 1주년을 맞았다. 부산시가 전화 한통화로 모든 민원을 해결한다는 목표로 문을 연 120 바로콜센터는 1년간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행정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부산시청 2층 민원실에 264㎡ 규모로 들어선 120바로콜센터에서는 23명의 베테랑 상담원들이 일반 행정민원부터 여권, 공연, 관광안내, 교통불편 신고 등 생활상의 각종 불편과 궁금증을 전화로 속 시원히 해결해 주고 있다. 120바로콜센터 이용 시민은 초기 하루 평균 500여명 에서 최근 1500여명(연간 30만명)으로 3배이상 늘어났다. 특히 이용 시민들은 지난 1년간 부산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서 "기분이 좋았다" "고맙다" " 감동적이다" "세금이 아깝지 않다"는 칭찬을 매일같이 올리고 있다.

120바로콜센터는 1주년을 맞아 기업의 선진화된 고객서비스기법을 접목, 더욱 전문화되고 친절하며 친숙한 서비스를 펼친다. 이를 위해 허남식 부산시장은 지난 16일 최수기 부산시컨택센터협의회장과 '시민고객 감동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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